일상 이야기/맛집 리뷰

[수지구청역 딱새우 맛집] 제주 딱새우 전문점 <딱이야>!

사이^ 2020. 12. 16. 22:44

안녕하세요~

리뷰와 일상 사이 사이^ 입니다~

 

오늘은 수지구청역에 있는 

제주 딱새우 전문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~

 

<딱이야>

 

 

 

역에서 아주 가깝게 있지는 않지만

역 앞 먹자골목 안쪽에 있어서

그렇게 멀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~

수지구청역에서 10분~15분 거리에 위치 해 있습니다

딱새우 집 이름이 딱이야 입니다~

 

 

 

 

들어가서 자리에 앉자마자 보이는

제 마음 표절 문구

저는 오늘도 인생 한방을 꿈꾸며

스피또를 해봅니다.. 또르르..

 

 

 

 

 

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보던중 뒤에서 느껴지는 시선에

뒤를 돌아보니

귀여운 고양이가 쳐다보고 있네요 ㅎㅎ

구석에 숨어있는 아기자기한 소품에

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어요~

 

저는 이날 딱새우와 그라 브릭스 세트를 먹었는데요

혹시 그라 브릭스 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?

그라브릭스 저는 처음 들어보고 이날 처음으로 먹어 봤답니다 ㅎㅎ

 

 

 

 

 

그라 브릭스는

염장, 숙성 과정을 거친 연어 회인데요!

 

맛은 조금 덜 짠 연어장에 가깝다고 해야 할까요?

생각보다 고소하고 짭짤하니 맛있었어요~

 

 

 

 

세트 메뉴를 시키면

계란말이+문어숙회+새우 대가리 튀김+어묵 튀김

이렇게 나오는데요 

어묵 튀김은 기본 안주인 거 같았어요~

 

술은 화요를 시켜서 토닉워터와 레몬을 

살짝 넣어서 먹었어요~

 

 

 

 

 

앞에 아보카도가 얹어져 있는 게

그라 브릭스인데요!

올리브/양파/아보카도 등이랑 같이 먹는 건데

 

저는 아보카도랑 연어가 이렇게 잘 어울릴지 몰랐어요~

너무 맛있어서 아보카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!

 

 

 

 

딱새우도

달달하니 너무너무 좋았었습니다~!

제주도 여행은 못 가지만

제주에서 온 딱새우가 그리우시다면 추천드려요~